티스토리 뷰
꿈을 실현해 나가는 두 여인의 성장 스토리
요리로 연결된 두 여인이 있습니다. 영화 "줄리 앤 줄리아"는 음식, 열정, 자아실현의 세계로 관객들을 이끄는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두 여인의 성공 스토리를 유쾌하게 그렸습니다. 두 사람은 서로 다른 시대를 배경으로 하지만 요리에 대한 사랑이라는 공통점으로 연결된 이야기입니다. 두 여성의 이름은 줄리아 파일드와 줄리 파월입니다. 매우 인기가 많은 명뱅인 메릴 스트립이 연기한 줄리아 차일드는 요리계에 유명한 사람이었습니다. 줄리아는 프랑스에서 프랑스 요리를 마스터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합니다. 그녀는 프랑스요리를 미국에 가져와서 널리 알리고 싶은 마음이 큰 여자입니다. 에이미 아담스가 연기한 줄리 파월은 가정과 일 사이 인생의 기로에 선 현대 뉴요커의 삶입니다. 그녀는 대학시절 소설가를 꿈꾸며 공무원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일상의 무료함을 전환하기 위해 요리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그녀는 전설의 프랑스 요리사 '줄리아 차일드'의 요리책을 보며 그녀의 요리를 따라 하는 프로젝트를 하며 블로그에 글을 게시합니다. 그녀들은 다른 시대를 살아가는 여성이지만 요리를 무척 사랑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통해 자신의 삶을 보다 유쾌하게 만들려고 노력하는 여성들입니다. 결국 줄리아는 낯선 땅 프랑스에서 요리 공부를 열심히 하여 영어로 쓰인 프랑스 요리책을 출판하고 프랑스 요리 대가로 자리매김을 합니다. 줄리는 요리 블로그를 시작하여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아 그녀가 바라던 베스트셀러 작가가 됩니다.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은 영화 속 요리
이 영화는 요리책 작가 줄리아의 요리 서적인 '마스터링 더 아트 오브 프렌치 쿠킹'에 나오는 다양한 요리와 레시피들이 등장합니다. 비프부르기뇽은 줄리아가 프랑스에서 처음 만들어본 요리입니다. 소고기와 레드와인을 사용하여 풍미가 풍부하고 맛이 좋습니다. 그녀들은 이 요리를 성공하기 위해 여러 번의 실패를 경험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도전 한 끝에 결국 훌륭한 맛의 비프부르기뇽을 만들어 냅니다. 감자 그라탕은 줄리가 줄리아의 레시피를 따라 하면서 등장하는 요리입니다. 감자그라탕은 감자와 크림, 치즈로 만들어집니다.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요리입니다. 이 영화에서는 줄리가 이 요리를 완성하면서 요리의 기술과 표현력이 향상되었습니다. 버터크림소스는 프랑스 요리에서 매우 중요한 소스 중 하나입니다. 새우, 레몬, 주스, 버터 등으로 만들어서 다양한 요리에 널리 사용됩니다. 이 영화에서도 이 소스를 만들기 위한 주인공의 노력을 그려냅니다. 그중 토마토 부르스케타라는 요리는 사람들이 매우 흥미를 가진 요리 중에 하나입니다.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핑거푸드이기 때문에 영화를 보고 그 요리를 시도한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이 요리는 바게트빵을 많은 양의 버터에 바삭하게 구워주고 토마토 같은 야채들을 위에 얹어서 먹는 요리입니다. 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촉촉한 이 빵은 흡사 피자빵 같기도 하지만 그보다 더 고급스러운 식감을 선물해 준다고 합니다.
실존 인물 줄리아 차일드에 대한 정보
영화 "줄리앤 줄리아"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영화의 주인공 줄리아는 실존인물 줄리아 차일드의 이야기입니다. 실제로 그녀가 쓴 524개의 프랑스 요리 레시피를 2002년에 줄리 파웰이라는 블로거가 그 요리를 따라 만들면서 화제가 되어 영화로 까지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실존 인물 줄리아 차일드는 미국에서 태어난 미국인입니다. 그녀는 60년~70년대 미국에 프랑스 요리를 소개함으로써 대중화를 이끌었습니다. 요리를 대학에서 전공한 것은 아니었지만 프랑스에 살게 되면서 요리에 흥미를 느껴 프랑스 요리 전문가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녀는 188cm나 되는 장신이었기 때문에 그녀의 역할을 연기한 메릴스트립이 실제로는 큰 기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영화에서 큰 키로 묘사됩니다. 그녀는 비프 부르기뇽을 쇠고기로 만들 수 있는 가장 맛있는 요리라고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줄리아 차일드의 요리를 따라한 줄리를 만난 적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줄리아는 본인의 요리를 블로그를 통해 소개하는 줄리의 블로거 활동에 다소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고도 합니다. 그녀는 미국에서 고든램지 셰프만큼 유명한 요리연구가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그녀는 91세 나이에 세상을 떠났지만 그녀의 요리책은 많은 사람들에게 프랑스 요리를 접하게 해 주었고 좋은 영향력을 선물했다고 합니다.